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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FCM (Firebase Cloud Messaging) com.amazonaws.unity.GCMBroadcastReceiver 에러Unity/Solved Error 2022. 1. 3. 19:13728x90
Unity에서 FCM 구현은 버전 컨트롤만 잘 한다면 구현이 어려운 편은 아니다.
하지만 기존에 있던 프로젝트에서 Firebase 부분 제거 및 추가를 반복하면서 세팅에 문제가 생긴 듯 했다.
문제는 Push 메시지 구현에서, 토큰은 문제 없이 받아오나, 테스트 메시지를 발송하면 위와 같은 오류(FATAL EXCEPTION)를 Logcat에 출력하며 앱이 뻗어버리는 것이었다.
오류에서 발견할 수 있는 주키워드는 ‘Unable to instantiate receiver com.amazonaws.unity.GCMBroadcastReceiver’ 였는데, 검색해보니, 같은 오류를 겪은 다른 사례들을 구글에서 몇 건 찾았지만, 해결에 도움이 되진 않았다.
검색에서 적절한 글을 찾진 못했지만, 오류 내용상 AWS SDK의 클래스가 빠진 것이기에, 원초적인 부분에서 리서치한 결과로 찾은 해결법은 이것이었다.
위 링크에 있는 aws-unity-sns-gcm-helper.jar 파일을 받아 Plugins/Android 경로 안에 넣어주고 빌드를 한다.
빌드 후 앱을 실행하여 테스트 메시지(push 메시지)를 해당 토큰에 보내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볼 수 있다.
혹시나 테스트가 길어져 토큰이 만료되어, 토큰값이 변경되었는지도 확인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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