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ity UIToolkit text elipsis(말줄임표) 문제Unity/Solved Error 2023. 12. 27. 01:27728x90
UIToolkit을 사용하다보면 유연한 구조이기에 오히려 대응이 힘든 문제들이 많이 발생한다.
출력이 원하는대로 나오지 않는데, 원인을 찾기가 어려운 것이다.
직접 만든 것도 아니고, 중간에 유지보수로 투입되는 상황 같은 경우엔 더욱 그렇다.
Elipsis 같은 경우에는 텍스트를 동적으로 받아오는 경우에 유용한데, 해당 Label에 어떤 텍스트가 들어올지 모르기 때문이다.
데이터가 굉장히 긴 string일 경우를 보고 elipsis 처리를 해야겠다 해서 처음 elipsis를 구현하면, 아래의 사진처럼 elipsis로 체크해 놓은 것만 믿고 text overflow처리가 알아서 잘 되겠거니 하다가 보통 실패할 것이다.
UIToolkit은 관련 레퍼런스도 거의 쌓이지 않았고 친절한 편도 아니기 때문에, elipsis는 다른 속성에 영향을 받는다는 정보를 찾기가 어렵다.
Elipsis가 적용되게 하려면 다음의 두 가지를 확인해야 한다.
첫 번째로, Display 항목의 Overflow가 Hidden인지 확인해야 한다.
이 부분이 Hidden이 아니면 겹쳤을 때 숨김처리를 안 하는 것으로 되어 있는 것이기에, 다른 설정을 아무리 만지더라도 Elipsis처리가 되지 않는다.
만약 Hidden으로 바꿨는데도 Elipsis처리가 되지 않는다면, 두 번째로는 Size를 확인해야 한다.
다른 element의 영향을 받는다면 size 문제로 적용이 되지 않을 확률이 크다.
혹시 Max값에 문제가 있는지 값을 조절하며 적절한 값으로 줄여주면 대부분 해결된다.
728x90'Unity > Solved Error' 카테고리의 다른 글